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살 친구를 잃지 않으려고 해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by valhalla 2022. 8. 4.

20살 친구를 잃지 않으려고 해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20년지기 친구를 잃는다...
제가 이상한건지 아니면 조언을 듣고싶어서 글을 쓰는건지..
보시고 글을 남겨주세요.

참고로 저는 30대 후반 여성입니다.
제 친구와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였습니다.
그는 아직 미혼이고 나는 결혼했다.
우리 둘 다 남단 어딘가에 살고 있는데 20살에 서울로 이사왔어요.
나는 그 친구를 정말 가끔 만나고 연락을 유지했다.

순수하고 밝고 상냥한 친구로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준다.
그는 항상 좋은 친구였다
나이가 들면 어느 순간 그 친구가 변했다고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남자 이야기를 하면 갑자기 그 친구와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
우선 당신의 가치관이 나와 맞지 않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친구의 다양한 일들을 통해 내가 듣는 동안
참았던 감정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 친구에 대한 이야기는 무수히 많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에피소드 1.
오랜 기간 그 친구와 교제했던 전 남자친구의 이야기다.
나는 의료 분야의 학생이었습니다(가능한 경우 내 직업에 대해 말할 것입니다).
대대로 가족은 의료 분야(일명 '사' 직업)에도 갔습니다.
경기도에 건물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친구는 성격도 좋고 능력도 있는 남자와 결혼하고 싶어 했습니다.
저는 아직 집에 준비가 안 된 학생인 아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혼하기 싫어서 헤어졌습니다.

그리고 내 친구도 그 남자에게 불만이 있었다.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창업할 때
경기도에 있는 한 가족이 소유한 건물에서 사업을 해야 합니다.
내 친구는 그보다 더 멀리 살고 있기 때문에
나는 어머니와 떨어져 살고 싶지 않다.
그 남자와의 결혼이 걸림돌이 될 거라고 했잖아.

그러나 그 남자는 헤어진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다른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내 친구는 매우 마음이 아팠고 나는 그녀를 위로했다.
그 친구는 그 남자와 헤어지고 계속해서 다른 남자들을 만났지만
전여친과의 아쉬움을 놓지 못하고 계속 연락을 했다.
평생 내 옆에 있을 줄 알았던 전여친이 세상을 떠났을 때 나는 슬프다고 말했다.


에피소드 2.
저는 남자친구와 오랜 시간 헤어진 후 만난 남자 중 한 명입니다.
친구가 서울 강남에서 큰 식당을 하고 있다고 했다.
내 친구를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 나
남자는 친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그는 매주 그 외딴 곳으로 내려와 만나겠다고 말했다.

결론은 그 남자가 처음부터 나이를 속이고, 거의 반년을 교제하면서,
그는 우리에게 그 식당이라는 곳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그냥 몸을 섞고 사랑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내 친구는 여전히 그를 정말 많이 좋아한다고 말했다.

사실 이때는 처음 들었을 때부터 그 남자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었고 친구들도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당연히 전여친과 결혼하고 경기도에 가야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
서울에서 만난 남자..


에피소드 3.
당신은 나에게 당신에게 남자를 소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서울사람으로서.
그리고 그 직업은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친구 말에 따르면 나는 성격이 좋아서 장사를 하는 남자를 좋아한다.
나는 그것이 벽에 구멍이 뚫린 가게라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문제는 거리다. 서울에서 먼 지방까지의 장거리 관계를 고려하여
내 주변에 좋아한다고 말하는 남자는 없다.

솔직히 말해서 일반적으로 정상적이고 유능한 남자
한 번도 본 적 없는 여자를 만나기 위해 멀리 가는 것은 어렵다.

그래서 거리가 멀기 때문에 힘들다고 했다.
하지만 그 친구에게도 전 남자친구가 있었다(에피2, 나이도 알 수 없는 직업도 모르는 남자).
첫눈에 반해 내게로 내려온 너
그런 남자 또 없나요?
우선 너무 자랑스럽게 말씀해주셔서 놀랐습니다.
실제로 보면 정상입니다. 직업은 정상입니다. 우린 그냥 친구였으니까 그때는 생각했어
솔직히 말해서, 어쨌든 사실을 들어보십시오.


에피소드 4.
1화 오랜만에 만난 남자친구는 의대생이었다.
그 후 내가 만난 이 남자는 나와 나이차이가 거의 비슷한 나이였다.
그는 진정한 '죽음의' 직업을 가진 법조인이었습니다.
만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축하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친구는 그 남자가
그는 늙었지만 이제 막 직업을 가지고
그들은 집도 없고 돈도 많지 않다고 말했다.
지금까지는 친구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정도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남자에게 직접적으로
"내 동생이 노숙자라는 걸 알았다면 애초부터 시작도 하지 않았을 텐데."
당신은 이야기하고 있었다
그러면서 헤어지고 헤어진 게 자기 잘못이 아니라는 듯이 이야기한다.
사실 그때부터.. 그를 보기 시작한 것 같아요.


추천사이트

댓글